얼굴 피부 미백 방법 피부 하얘지는 법 7가지

나이가 드니 몸 피부는 하얀데 얼굴 피부가 노화로 인해 칙칙하고 누렇게 변하게 됩니다. 얼굴 피부 미백 방법 즉 피부 하얘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태연도 아이유도 그리고 이정현 씨도 정말 얼굴 피부 관리를 잘하시죠? 물론 의학의 힘을 빌러 미백주사나 샤넬 주사를 통해 미백하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제가 말씀드리는 방법은 일상 생활에서의 피부 미백을 위한 방법입니다.

피부 미백

>> 생활 속 피부 미백 방법

1. 비타민 C 많은 음식, 영양제 섭취 및 피부에 도포

피부톤은 태어날 때 부터 유전적으로 이미 정해져있다고 합니다. 이미 동양인들은 어느정도의 멜라닌 색소가 생겨요. 그래서 이 멜라닌 색소를 가급적 덜 발현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 역할을 해주는 것이 비타민 C 입니다.

사실 음식으로 자주 섭취해주면 가장 좋지만 키위, 오렌지, 파인애플, 베리류 등… 실제로 생활하면서 자주 챙겨먹을 수가 없으니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것이 전반적인 피부톤을 개선하면서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2. 오이 팩

여름에 피부가 많이 타게 되면 붉게 된 피부를 감자팩으로 진정시키고 그 다음 검게된 피부는 오이팩을 하잖아요. 오이는 다른 재료 필요 없이 채칼로 얇게 포를 뜬 후 얼굴에 그냥 붙여주시면 됩니다.

오이는 수분공급에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피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어 피부 미백에 정말 좋답니다.

3. 썬크림 바르기

피부 미백의 기본은 멜라닌 색소가 생성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부를 하얗게 유지하는 기본은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라 할 수 있어요. 실내에 있다고 선크림을 바르지 않으면 안되는 것아시죠? 자외선은 집안 깊숙히 침투할수 있기 때문에 실내에 있더라도 SP 30정도의 약한 선크림은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4. 쌀뜨물 세안

쌀뜨물 세안은 옛날 부터 알려진 피부 미백 방법입니다. 첫 쌀뜨물은 불순물이 많으니 버려주시고 2~3번째 쌀뜨물로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 및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환하게 하고 색소 침착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각질 제거와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고 천연 보습제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정말 좋은 세안입니다. 화장을 지우고 마지막 헹굼물에 쌀뜨물로 마사지 하듯 세안하고 깨끗한 물로 헹군 후 토너와 보습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5. 규칙적인 수면 패턴

좋은 잠은 피부를 윤기 있게 합니다. 본인의 수면 패턴을 잘 파악하여 8시간 정도의 질 좋은 잠을 자는 것이 피부가 건강해지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며칠 씩 밤을 새거나 하면 다크서클과 함께 피부가 칙칙해짐을 느끼실 거에요. 제대로 잠을 자야 피부가 재생이 되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수면 패턴을 갖고 생활하시면 생기있는 피부로 더 얼굴이 환해 보일거에요.

6. 주 3회 땀 흘리는 운동

피부의 모공 속에 노폐물이 쌓이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그 노폐물을 배출해서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과정에 가장 좋은 것이 흠뻑 땀을 흘릴정도의 운동입니다. 땀을 흘리고 난 후 따뜻한 물에 씻어주면 노폐물 배출과 혈액 순환이 함께 이루어지면서 피부가 윤기있고 맑아지게 됩니다.

7. 수분 섭취하기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의 기본은 피부의 수분이 충분한가 입니다. 피부가 건조하여 푸석푸석 하면 하얀 피부도 누렇게 뜬듯이 보일수 있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셔서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사람마다 개인 차는 있겠지만 하루에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죠?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지면 얼굴 피부가 더욱 맑아질거에요.

■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