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편한 레깅스 추천 3가지 feat 요가, 필라테스, 홈트

집에서 운동할 때 대충 입고 운동하는 것보다 제대로 운동복을 갖춰 입고 운동하는 것이 좋은 것 알고 계시죠? 여성에게 편한 레깅스 추천합니다. 요가, 필라테스, 혼자 홈트레이닝을 할 때도 입으면 좋은 편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들 한번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여성에게 편한 레깅스 추천의 조건

  • 근육을 잘 잡아주어야 하지만 신축성이 있어 관절 부위에 끼임이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 여성 Y 존이 부각되지 않는 제품이지만 뱃살을 잘 눌러줄 수 있어야 합니다.
  • 땀이 나면 흡수가 되는 좋은 천으로 통기성이 좋고, 비침이나 광택이 적은 제품이 좋습니다.
  • 자신의 체형에 맞는 기장이 세분화된 제품이 좋습니다.

2. 레깅스 브랜드 추천 순위

이 레깅스 브랜드 순위는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한 지극히 주관적인 순위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55반 사이즈를 입는 체형으로 상 하체에 살은 골고루 분포된 편입니다.

1) 룰루레몬 레깅스

소재가 정말 부드러운 룰루레몬 제품은 버터처럼 부드러운 초경량 Nulu 원단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사방 스트레치 원단에 라이크라 엘라스테인 원사가 더해져 신축성과 복원력이 장점이에요. 정말 착용감이 너무 좋지만 가격이 좀 사악합니다.

여성에게 편한 레깅스 추천

레깅스로는 전문 요가, 필라테스 강사들 사이에선 유명한 제품으로 원단이 부드럽지만 잡아주어야 할 곳은 잘 잡아주는 지지력이 좋은 레깅스 입니다. 그리고 하이웨스트 형태라 운동하는 동안 배를 가장 잘 잡아주어서 좋았습니다.

여성에게 편한 레깅스 추천

가격적으로만 만족된다 정말 좋은 제품인데 가격이 너무 비싸네요. 처음에 입을 때는 많이 타이트 합니다만 한 3~4번만 입어도 편안하게 몸에 맞춰집니다.

  • 가격(하의 기준) : 11만원 정도
  • 특징 : 부드럽지만 지지력이 좋으며 세탁기 세탁이 가능함.

룰루레몬의 착용감은 정말 다른 레깅스가 따라올 수 없는 것 같아요. 과하지 않게 몸에 착감기는 느낌으로 피부에 닿았을때도 폴리에스터 느낌 보다는 면 느낌이 많이 나서 피부가 좋아하는 레깅스입니다.

2) 나이키 레깅스

나이키 제품도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아 편안한 레깅스로 손꼽히는 브랜드입니다. 2023 레깅스 브랜드 평판 1위가 나이키라고 할 만큼 인기있는 레깅스입니다.

가격대가 천차만별인데 입어보고 가장 좋았던 것은 요가 럭스 제품이었습니다. 나이키의 다른 레깅스보다 조금 비싸긴 한데 가장 편안한 착용감이었어요. 그리고 하이웨스트라 역시 복근쪽 움직임 잘느껴지고 뱃살 잘 잡아줍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체형에는 7/8 기장감으로 아디다스처럼 아시안 핏으로 나온 제품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나이키 레깅스는 등급이 베이직, 프리미엄, 슈프림, 럭스 이렇게 나뉩니다. 가격 순이고 원단의 퀄리티 순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가격(하의 기준) : 8만~9만원
  • 특징 : 부드럽지만 근육을 잘 잡아줍니다. 하지만 잘 늘어날 것 같아요.

3) 아디다스 레깅스

제가 입어본 중 아디다스는 정말 편하고 가성비 좋은 레깅스입니다. 그래서 요가나 필라테스를 할 때 뿐만 아니라 박시한 상의에도 그냥 매치해서 평상복처럼 입어도 되는 레깅스에요.

실제로 걷기를 하거나 집에서 홈트할 때 가장 많이 입게 되는 브랜드로 만약 직업적으로 요가 강사나 필라테스를 본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 저처럼 편하게 운동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디다스가 가장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디다스 레깅스도 7부~8부 기장이 있어요. 아시아 핏으로 제작된 조금 숏한 기장, 7/8 이렇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키가 작다면 그냥 클래식 보다는 요걸로 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뱃살이 좀 많은 분들의 경우 잘 잡아주는 하이웨스트 제품으로 사시면 됩니다.

  • 가격(하의 기준) : 35,000~60,000원 정도까지 다양하며 가성비가 가장 좋아요.
  • 특징 : 편안한 착용감과 스포츠 활동 뿐 아니라 특유의 캐쥬얼함이 있어 데일리로 착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음.

4) 그 밖에 레깅스

광고를 많이 접하다보니 당연히 젝시믹스, 안다르, 언더아머 제품도 구입을 해봤습니다. 안다르와 젝시믹스는 기장 세분화가 잘 되어있고 색상 종류가 많아서 초반에 구입을 했었는데 둘 다 많이 쫀쫀한데 3~4번 입어도 쫀쫀함이 편해지지 않아서 2번 정도 구입하고는 구입하지 않았어요.

가격은 둘다 3~4만원대로 저렴하고 가끔 1+1의 행사를 할 경우에는 만원대로 레깅스를 득탬할수도 있어요. 몸이 슬림하고 Y존 조임에 대해서 자유로운 체형을 가지신 분들이면 색감이 이쁜 이런 제품들도 무방하게 입으셔도 될것 같아요. 색깔들이 정말 이뻐요. 젝시믹스는 그나마 360N 블랙라벨 라인이 좀 편하게 안정적으로 몸을 서포트 해줍니다.

안다르나 젝시믹스는 레깅스보다는 패셔너블한 템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실제로 젝시믹스는 참 이쁜게 많아요. 기능보다 시각적인 것이 아쉽지만요.

3. 여성에게 편한 레깅스 추천 결론

여성에게 편한 레깅스 추천 순위는 룰루레몬, 나이키, 아디다스 정도로 요약되네요. 많은 브랜드를 직접 사서 입어보는 것이 가장 좋지만 실패는 적을 수록 좋으니까 제가 입어봤을 때 레깅스의 브랜드 순위를 솔직하게 리뷰해보았습니다. 트랜디하게, 패셔너블하게 운동할 때 입고 싶다 생각하시면 악세사리를 젝시믹스에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처음 레깅스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