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식 추천 당근 효능 6가지 당근 라페 만드는 방법

다이어트 음식을 추천합니다. 바로 당근인데요, 당근은 가격도 저렴하고 매일 먹었을 경우 효능도 정말 대단합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서 당근의 효능과 당근 라페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얼마 전 티피에서 한혜진씨가 당근 라페로 무려 11kg을 감량했다고 편스토랑에서 밝히면서 당근의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 했는데 당근은 흔한 뿌리 채소라 생각하는데 정말 효능이 많아요.

1. 당근의 효능

1) 눈 건강 증진

당근에는 익히 알고 있는 베타 카로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베타 카로틴은 몸에 들어오면 비타민 A로 전환이 되고 간에서 눈 건강을 보호하는 로돕신이라는 물질을 생성합니다. 따라서 눈이 맑아지고 장기간 먹게 되면 황반 변성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항산화 작용

당근은 항산화에 좋은 비타민C와 E도 풍부해요. 그래서 노화 방지에 좋다고 이야기 합니다. 하루 1개의 당근이 노화를 예방한다니 먹어볼만 하지 않을까요?

3) 다이어트 음식

하루 당근 칼로리 100g당 34kcal

당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섭취 시 포만감을 주며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88%정도로 많아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며 뱃살 감소에 효과적이라 다이어트에 정말 좋습니다. 그러니 한지혜씨도 11kg 감량에 성공했겠죠? 곧 레시피 소개할게요.

4) 혈관 질환 개선

당근은 칼륨 함량이 풍부해 혈압을 개선하고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의 항산화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어 혈관 건강을 개선해 주어 고혈압이나 뇌출혈 등의 뇌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면역력 증강

당근은 염증을 완화하는 기능이 있어 선천적으로 몸안에 염증을 가지고 있는 질환이 있을 경우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비염이나 아토피, 그리고 만성피로 염증성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6) 피부 건강

당근의 비타민A는 피부에서는 레티놀로 전환되어 피부를 윤기 있고 매끄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피부를 재생시키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여드름이 있거나 피부 트러블이 잦은 사람이 당근을 섭취하게 되며 피부의 가려움이나 염증이 진정되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2. 당근의 GI지수에 대한 오해

당근 GI 지수 100g당 39

보통 GI 지수는 재료의 조리 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생 당근의 GI지수는 39정도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볶았는지 쪘는지 착즙상태인지에 따라 다를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당근이 GI 지수가 높아서 당뇨인 분들은 드실 때 주의 하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권장량 만큼을 드신다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당뇨병에 걸리지 않은 분들의 경우 오히려 베타카로틴이 혈당 수준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하루 당근 섭취량

당근은 15cm정도 사이즈를 하루에 1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당근의 섭취가 주는 부작용은 거의 보고된 바 없으나 소화 계열이 약한 사람의 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당근 라페 만들기

물론 당근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볶아서 드시면 좋습니다. 그래서 요즘 당근 김밥도 다이어트 식재료로 인기가 많습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 드릴 당근 요리는 당근 피클인데 배우 한지혜씨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1) 당근을 채칼로 채 썰어주세요.

2) 굵은 소금을 뿌려 10분간 재어둡니다.

3) 수분이 빠져서 당근이 절여지면 올리브유 2T, 식초 1T, 소금 한꼬집, 후추 약간 넣고 버무려 줍니다.

4) 그리고 레몬이나 오렌지 즙을 손으로 짜서 넣어주세요.

5) 밀폐 용기에 담아서 냉장 보관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당근 라페는 밥이랑 같이 드셔도 좋고 아보카도와 크림치즈를 얹어 샌드위치를 만드셔도 좋습니다. 맛 간장과 올리브유로 맛을 더해주어도 좋구요.

가을이 되면 식욕이 제일 먼저 가을임을 알리는 것 같아요. 집나간 식욕이 돌아오거든요. 이 가을 당근 라페와 함께 다이어트 하시는 건 어떠세요? 다이어트에 너무나 좋은 뿌리 채소 당근 정말 추천합니다.

■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