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피부에 바세린 활용 방법 6가지

건성피부에 바세린 활용 방법 지금부터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 건성피부에 피부장막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팁을 소개합니다. 바로 바세린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너무 간단한 방법이라 어쩌면 반신반의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바세린의 효능에 대해서 알고 나서 저는 이미 1년전부터 환절기와 겨울이 되면 늘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건성피부에 바세린 활용 방법

바세린의 주요 효과는 뛰어난 보습막을 구축하여 수분이 날라가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석유계 기름 성분으로 만들어져 인식하기에는 너무 화학적이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는데요, 피부에 바르면 수분을 가두는데 도움이 되는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손실을 방지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특히나 건성피부의 경우는 건조하면서 각질도 발생하고 예민하여 찬바람에 노출되면 건조함이 심해지면서 가렵고 당기면서 홍조가 생기기도 하고 갈라지기도 쉬운 피부입니다.

건성피부에 바세린 활용 방법

바세린은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데 피부 표면에 장벽을 형성하는 효과가 화장품들 보다 훨씬 뛰어나고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으면서 피부가 자체적으로 치유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겨울에 손가락 끝이 갈라지거나 발 뒤꿈치가 갈라져서 피가 나도록 건조한 분들은 바세린을 새끼 손톱만큼 바른 뒤 양말을 신고 자면 그 다음날 뒤꿈치가 맨들맨들해지는 경험을 하시게 될거에요.

그리고 제가 환절기와 겨울철만 되면 하는 바세린 보습법은 수분크림과 영양크림까지 다 얼굴에 바르고 나서 날라가지 않게 바세린을 한번 콕 찍어서 손바닥 전체에 비벼서 퍼지게 한 다음 얼굴 피부와 목 까지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 부분에 꾹꾹 눌러줍니다. 펴 바르는 것이 아니라 그냥 살짝 바세린 기름층을 묻힌다는 개념으로 얼굴에 꾹꾹 지압하듯이 손바닥을 눌러주고 그리고 목에도 해주면 아침까지 건조함이 없이 얼굴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됩니다.

2. 바세린의 활용 부위

건성피부에 바세린 활용 방법의 대표적인 부위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1) 발 뒤꿈치 관리

바세린은 건조하고 갈라지는 피부에 정말 획기적인 수분공급 및 보호장벽을 형성해주는 제품입니다. 가장 효과가 좋은 부분은 발 뒤꿈치와 손끝 갈라짐입니다. 40대 후반의 여성분들 중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바세린을 활용해 보세요.

2) 입술 케어

사실 입술 케어 제품은 많이 있습니다. 버츠비, 니페아, 바이오더마, 록시땅 등 다양한 립밤 제품을 사용해도 되지만 건조함 치료 효과로 약 처럼 사용하기에는 바세린이 가장 좋습니다. 바세린은 그 자체로 이미 훌륭한 립밤이며 우리가 아는 유명 립밤 제품들도 바셀린을 기초 베이스로 하여 향료나 색소를 추가하여 만든 것이 대부분입니다. 치과에서도 치료할 때 입을 크게 벌리고 발치를 하거나 하면 환자의 입가에 통증이나 건조함을 방지하게 위해 바셀린을 발라주기도 합니다.

바세린은 석유에서 여러 기름들을 증류하고 남은 잔여물을 탈색, 정제하여 만든 혼합물이지만 바셀린 사장 체스브러는 먹어도 이상이 없다며 먹는 모습을 보여주며 바셀린을 광고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96세까지 장수를 했으니 바셀린의 무독성은 증명이 된 것이나 다름없죠.

3) 손톱 각질 및 큐티클 연화제

손톱에 거슬거슬한 각질이나 큐티클이 거슬거슬해지면 소량의 바세린만 발라줘도 손의 각질이 부들부들해지고 큐티클도 부드러워져서 제거하기 쉬우어집니다. 그래서 손 관리를 하기 전에 바세린과 오일을 섞어서 거슬거슬한 부분과 큐티클에 바르고 시작하면 통증없이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4) 메이크업 제거

바세린은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 등 잘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화장솜에 오일과 희석하여 묻혀서 닦아내면 정말 잘 닦인답니다. 원래 마스카라도 바셀린 덕분에 생겨난거 아시나요? 석탄가루에 바셀린을 발라 여동생의 속눈썹을 화장하면서 처음 사용되었는데 이것이 메이블린의 창업의 아이디어라고 합니다.

5) 외상 치료

바세린은 피부가 재생하는 동안 습도를 유지하면서 세균과 이물질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외상 회복기간을 줄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포비돈 요오드로 소족하고 말린 뒤 바세린을 발라주면 되는데 긁히거나 생채기 수준의 상처일 때 바세린을 발라주면 피부 재생 능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그리고 습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원리는 똑같습니다. 바세린을 바르면 외부 감염이 차단되고 보습으로 피부 재생력이 증가하기 때문이에요.

6) 헤어 케어

바세린은 건조한 모발에 보습기능을 하고 윤기를 더하며 겨울철에 발생하는 정전기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곱슬머리의 경우 곱슬거림을 완화해주는 역할도 하는데 손 끝에 본인의 헤어 상태에 맞는 적정량을 문지른 뒤 모발의 끝에 발라서 모발의 건조함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윤기있는 헤어 관리를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