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부터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사고 싶어 검색하던 중 디자인도 이쁘고 사이즈도 좋아 인스탁스 미니 40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구입하였습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 추천 제품의 솔직 리뷰 한번 남겨 볼게요.
1. 폴라로이드 카메라 추천 인스탁스 미니
디자인이 정말 예쁘고 레트로 합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디지털 카메라와는 다른 감성을 갖고 있습니다. 선명하게 나와야 하고 내가 찍고 싶은 사진만 인화하겠다고 하면 사실 포토 프린터를 구입하시는게 맞아요.
저는 올 겨울 감성을 위해 구입을 결정했기 때문에 디자인도 아주 중요했습니다. 인스탁스 미니12와 인스탁스 미니 40은 느낌이 많이 달라요. 아래 사진이 인스탁스 미니 입니다.
간편한 조작과 클로즈업 모드, 그리고 자동 노출과 셀피 최적화의 기능이 있지만 디지털 카메라에 비하면 다들 귀여운 수준의 기능입니다.
인스탁스 미니 40은 아래 이미지에요. 검정색에 플라스틱이지만 검정 가죽 느낌의 외관을 가진 시크한 카메라입니다. 저는 인스탁스 미니40이 더 예뻐서 이걸로 주문했습니다.
2. 인스탁스 미니 40 기능
1) 자동 노출
- 자동 노출 기능이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 플래시 유효범위가 2m이니 너무 멀리서 찍지 마세요.
- 촬영시 플래시와 오른쪽 상단의 라이트 센서를 손가락이나 스트랩으로 가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플래시는 촬영 때마다 자동으로 켜집니다.
2) 셀피모드
- 접사 렌즈 없이 당기기만 하면 셀피 모드를 찍을 수 있어요 (30~50cm)
- 렌즈를 잡고 당기면 셀피모드가 켜집니다.
- 렌즈를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전원버튼은 아래 사진 이미지 참고하세요.
- 렌즈 옆에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셀프 미러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3) 시크한 디자인
감성템으로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찾는데 당연히 이뻐야겠죠? 인스탁스 미니 40은 정말 옛날 카메라 감성 그대로 이쁜 디자인을 갖고 있어요. 딱 떨어진다는 느낌? 좀더 고급스러운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원하신다면 인스탁스 미니 에보를 구입하시면 좀더 정교하고 예뻐요.
인스탁스 미니 에보는 출력하고 싶은 사진만 디지털 카메라 처럼 선택해서 출력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쁘지 않아도 실용적인 포토 프린터겸 카메라를 찾는다면 코닥 미니샷 레트로도 좋아요. 가격도 저렴하고 무엇보다 필름값이 인스탁스 미니들 보다 훨씬 쌉니다. 아래에 적어놨습니다.
3. 가격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가격은 다 고만고만해요. 필름 값이 비싼 것이지 카메라는 그다지 비싸지 않습니다.
- 인스탁스 미니 12 : 11만원 정도 (필름 값 : 10장 17,000원)
- 인스탁스 미니 40 : 15만원 정도
- 인스탁스 미니 에보 : 30만원 정도
- 코닥 미니샷 레트로 : 16만원 정 (필름 값 : 10장 3,000원)
4. 인스탁스 미니 40 사용 리뷰
시크하면서도 너무 과하지 않은 가격에 폴라로이드의 감성은 제대로 묻어나는 인스탁스 미니 40 구입 정말 잘 한 것 같습니다. 행복한 순간, 추억을 되새기고 싶은 순간에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남겨둔다며 그 시간은 두고두고 기억이 나겠지요?
기능이 화려하고 화질이 좋고 그런 카메라를 원하시면 폴라로이드를 구입하시면 안됩니다. 폴라로이드 사진은 정말 감성이죠. 성능을 원하시면 디카를 구입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이젠 사진 찍어 놓지 않은 장면은 어떤 순간이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더라구요. 행복한 순간을 인스탁스 미니 40과 한장식 켜켜이 남겨두려고 합니다. 인화된 필름지를 흔들어 어떻게 사진이 찍혔나 보는 것도 정말 재밌고 설레는 일인 것 같아요.
이상 폴라로이드 카메라 추천 인스탁스 미니 40의 후기였습니다.
■ 관련 글